강의 하나하나에 가격을 매겨서 그 강의만 듣게 하는건 얄팍한 상술입니다. 마치 쇼핑몰에서 물건 구입하듯 강의를 듣는건 맥스공부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해가 될뿐입니다. 맥스를 첨 하시는 분들도 실력은 안되도 만들어 보고 싶은게 사람 얼굴이고 멋진 실내 인테리어 자동차 등 일겁니다.
이분들이 저희 사이트에 와서 기초도 안되있는데 위에 열거한 강의만 돈내고 봤다고 해서 그게 만들어지냐 하면 절대 아닙니다. 오히려 맥스에 대한 좌절감만 느끼게 되지요..

모 사이트를 보니 맥스 6버전부터 2010 버전까지의 강의 몇개를  그냥 한꺼번에 패키지로 묶어 게시판에 올리고 6개월에 거의 7만원 받는 곳도 봤습니다. 제가 보기에 그 강의는 한달도 안되서 다 볼 수 있는 수준의 강의 입니다.

저희 사이트에서는 강의 하나에 가격을 매긴다는건 별 의미가 없는거 같습니다. 오히려 지금 가입비보다 더 비쌀 경우도 생길겁니다.

 

맥스 첨 공부하시는 분들 보면 많은 분들이 여기저기서 다운 받은 동영상 강좌를 컴퓨터에 많이 가지고 계십니다.

하지만 이분들이 제대로 공부하냐면 그렇지 못합니다.

하드 디스크에 동영상 강좌가 많을 수록 맥스를 공부하는데 나태해 집니다. 언제든지 공부할 수 있다는 생각에 긴장감이 없어지는거죠.

제 경험상 맥스 실력은 자신의 하드 디스크에 맥스 강좌가 많을수록 늘지 않습니다.